발한과 냄새

“신체 활동을 하는 동안에는 땀이 분비되며 이는 결국 악취로 이어집니다.”

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땀은 모든 신체 활동에 대한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일반적인 인체에서는 260만 개의 땀샘(20%는 발에 모여 있음)이 몸을 식히고 열을 분산시키는데, 이는 신체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작용입니다. 사람은 따뜻한 온도일 때 시간당 1리터 이상의 땀을 흘립니다. 땀은 정상적인 반응이고 아무런 냄새가 없지만, 직물 안에 흡수되면 악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가 대량 증식하기에 적합한 축축하고 따뜻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박테리아가 땀에 존재하는 단백질과 지방산을 분해하면 악취가 풍기게 됩니다. 악취를 없애고 줄이려면 박테리아의 증식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야 합니다. 생물작용 Stays Fresh 기술이 바로 이런 역할을 하며 이 기술은 섬유 속의 박테리아 증식에만 영향을 미치고, 피부의 자연적인 박테리아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악취를 없애는 원리

위에서 설명했듯이,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체취 같은 불쾌한 냄새를 종종 맡게 됩니다. 그러나 담배 연기, 조리 연기 및 그 밖의 원인에 의한 불쾌한 냄새 같은 환경적 악취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냄새에 조금만 노출돼도 옷에서 더 이상 산뜻함과 상쾌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악취는 주로 산소, 질소, 황 함유 분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러한 분자를 포집하여 분해할 수 있습니다. Odor Crunch Stays Fresh 기술은 모래의 주 성분인 실리카 입자에 촉매를 가해 변형한 물질을 사용하여 이러한 악취 분자를 끌어당기고, 잘게 쪼개고, 분해합니다.

박테리아가 살기에 안성맞춤인 섬유

박테리아는 넓은 표면적을 좋아하는데 섬유가 바로 그 조건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다행히 폴리진도 섬유에 잘 달라붙습니다. 폴리진 기술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폴리진 처리제의 작은 입자는 기계적 결합에 의해 섬유 안의 모든 틈새, 섬유질 연결 부위, 구멍에 갇혀 있습니다. 섬유가 제공하는 넓은 표면적과 강력한 결합력이 조합되기 때문에 엄청난 양의 처리제가 섬유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이 처리제는 흰 바지에 묻은 풀 얼룩을 아무리 빨아도 지워지지 않는 것처럼 섬유 안에 영구적으로 남아 있습니다.

Back to 기술 원리
신체의 땀샘 분포도. 신체의 전체 땀샘 중 20%가 발에 모여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폴리진은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의 증식을 원천 차단합니다
직물은 박테리아가 대량 증식할 수 있는 실, 섬유질 연결 부위, 틈새로 이루어진 넓은 표면적을 제공합니다